동영상/하고싶은것

유병욱_세바시 강연_내 인생의 '벽'이 있다면..

Collin 2021. 1. 7. 11:27
반응형

 

내 인생의 '벽'이 있다면, 지금 당장 해야 할 일

 

 

벽을 눕히면 다리가 된다. -안젤라 데이비스 -

 

벽을 눕히면 다리가 된다.

- 안젤라 데이비스 -

 

 

PS 강의 소감

 

그동안 벽이라 생각하고 시도하지 않았던 것, 거부했던 것을 눕히는 순간

벽은 나의 삶에 든든한 다리가 되어 줄 것이다.

 

영어를 벽으로 쌓아두었던 중, 고등학교 생활을 

대학교 영어수업을 계기로 다리가 되어 해외여행으로 이어지고

소중한 추억이 되었다.

 

벽이라 생각하고 멀리했던 금융, 주식은

은퇴, 노후에도 두렵지 않은 경제 계획과 실천하는 밑바탕이 되었고

 

벽이라 생각하고 멀리했던 XX는

그동안 미루어 두었던 생각을 실천하는 작은 발돋움이 되었다.

 

내가 튼튼하고 높게 세운 벽일수록

눕히는 순간에는 나를 지지하는 튼튼하고 긴 다리가 되어줄 것이다.

 

지금 내가 갖고 있는 벽을 눕혀서 다리로 만들자.

 

 

이미지 출처

pixabay.com/ko/photo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