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스크랩 & 잡담

회사가 위험할때 소비자는 피드백을 하지 않는다.

Collin 2021. 2. 6. 13:02
반응형

 

- 머스트 잇 조용민 대표 - 

 

  • 영상 5분 47초부터

기업의 본질은 

시장의 문제점과 불편함을 해결해주고 

그에 대한 대가로 그걸 원했던 소비자로부터 

가치를 교환하는 일

 

 

  • 영상 7분 27초 부

회사에게 위험한 시그널이 올 때

소비자들은 저희에게 피드백을 주지 않아요

저희 스스로 문제를 찾아나가야 되는 거죠

 

사용자 환경 개선을 명분으로 기술적인 문제에만 너무 집중을 하다 보니까

고객들이 원하는 너무나 단순한 본질을 놓치고 있었던 거죠

 

상품 업데이트가 빠르게 이루어지지도 않았고

가격적인 경쟁력도 떨어졌다.

 

회사가 위기를 맞으면서 조직원들 간의 분위기가 순식간에 추락

 

결과적으로 직원들이 수동적이게 되면서

그 문제에 대해서 능동적으로 

관찰하거나 공유하지 않았었던 문제가 굉장히 크다.

 

회사에서 주는 즐거움이라는 게

단지 가볍고 안락함의 즐거움이 아니라 성장을 통해서 얻는 즐거움이 되어야 하는데

 

모든 어려운 문제를 혼자서 해결하려고 하고 

그들 스스로가 문제를 찾아서 해결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주지 않고 

또 알려주는 법을 몰랐었던 거죠.

 

고객으로부터 위험 시그널이 충분히 전달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직원들이 인지하지 못했었고 거래액 하락이라는 결론에 다다르게 되었다.

 

직원을 망치는 가장 쉬운 일이 

쉬운 미션만 부여하고 어떠한 피드백과 지적을 하지 않는 일이라고 생각 

냉정하게 피드백하되 그 안에 사적인 감정이 없어야 한다. 

그 사람의 성장을 위하는 진정성이 있어야 한다.

 

 

 

반응형